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직장인 학생 주부 아줌마 부업, 전자책 작성을 위한 무료 폰트 사이트 정리

by 류씨네 대표 2022. 8. 3.

몇 년 전부터 유튜버에서 하도 많이 보았기 때문에 디지털 노마드라는 단어를 다들 들어봤을 것이다. 스마트 스토어, 아마존, 전자책, 등 수많은 것들이 있지만, 소량의 자본금도 필요하지 않고, 오로지 본인의 노력만으로 수익이 가능한 전자책 판매를 시작해보려 한다. 시작에 앞서 전자책 작성에 사용 가능한 폰트 정보부터 정리하겠다. 

 

전자책 작성을 위한 무료 폰트 사이트 정리

1. 눈누

가장 유명한 사이트로,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모음 사이트이다. 원하는 폰트의 에상 모습을 타이핑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라이선스 확인 또한 간편하다. 

https://noonnu.cc/

 

눈누

상업용 무료한글폰트 사이트

noonnu.cc

2. 네이버 글꼴 모음

네이버엣 제작한 글꼴로 총 3종류가 있다. 글꼴의 출처 표기를 권장하며, 글꼴 자체의 판매를 제외한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다.

https://hangeul.naver.com/font

 

네이버 글꼴 모음

네이버가 만든 150여종의 글꼴을 한번에 만나보세요

hangeul.naver.com

 

3. 구글 폰트 

필자가 디자인 작업 시 애용하는 폰트인 논토 산스 폰트를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language 설정하여 다양한 언어의 폰트도 사용 가능하다. 

https://fonts.google.com/?subset=korean 

 

Google Fonts

Making the web more beautiful, fast, and open through great typography

fonts.google.com

 

주의 사항 

기본적으로 위 소개한 사이트들의 폰트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지만, 온라인에서의 저작권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상기하면 좋을 것 같다. 또한 폰트의 허용범위에 전자책이 포함되어 있는지도 확인해봐야 한다. 

 

1. 무료의 종류도 다양하다. 

개인이 비상업적으로 사용 시 무료, 상업적 무료, 공익목적 사용시 무료 등 라이선스의 범위를 확인해야 한다. 자칫 민사소송에 걸릴 수가 있다. 

 

2. 구매한 폰트는 무조건 사용 가능?

구매를 한 폰트여도 라이선스 확인을 통해, 상업적 사용 무료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 또한 사용 범위도 마찬가지로 확인해야 한다. 전자책 embed 가능, OFL(Open Font Licese) 폰트만 사용해야 한다. 

댓글